하늘소풍 - 반려동물 장례식장

동물장묘업 정식등록업체

하늘소풍
하늘소풍소개 이별에대처하는법

이별에 대처하는 법

하늘소풍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별은 만남의 또 다른 시작"

이별의 순간이 오면 갑자기 밀려오는 커다란 슬픔에 침착함을 잃고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럴 때 준비하셔야 할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아이가 편안한 자세를 취하게끔 넉넉한 사이즈의 박스나 이동장을 준비해주세요. 숨을 거둔 후에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몸이 점점 굳어가기 때문에 누워있는 자세 그대로 굳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미리 아이가 차고있는 액세서리나 입고있는 옷을 다 벗긴 후 편하게 눕혀주세요. 이때 바닥에 패드를 깔고 머리쪽에 베게를 베어 주시면 기도로 피가 역류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만약 더운 날씨인 경우 아이스팩을 목과 배에 대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로, 아이가 좋아하던 음식이나 간식이 있다면 아이를 데리고 오실 때 함께 가져와주세요. 화장할 때 같이 화장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음식물은 재가 까맣게 남지 않기 때문에 유골과 섞일 염려도 없고 깨끗하게 타서 없어집니다. 이는 필수사항이 아니므로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함께 보내주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편지나 사진 혹은 아이가 좋아하던 작은 장난감을 가져와주세요. 너무 큰 장난감만 아니면 아이와 함께 화장을 해드립니다. 그러나 그 외의 쿠션, 옷, 물품 등은 함께 소각할 수 없습니다. 저희 하늘소풍에서는 반려동물의 유골을 수습할 때 최대한 깨끗하고 온전한 모습으로 수습하기 위해 반려동물 외에 최소한의 물품 등을 선별하여 화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